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 자주묻는질문






    [칼슘파우더] 벌레나, 기생충이나 기생충알? 이런것도 제거하는 효과가 있나요?
    자연그램 칼슘파우더는 100% 자연 원료로 만들어져 인체무해하며
    식품이나 칼슘영양제로 제조되는 원료인만큼 매우 안전한 성분이라 살충제 성분은 전혀 들어있지 않습니다.
    다만 물에 파우더를 풀면 이온화 되면서 강 알카리의 성질을 띠어 벌레나 기생충 등이 제거될 수 있습니다.
    기생충 세척을 원하시면 평소 사용량의 3~4배 이상 양을 사용하셔서 농도를 높이시기 바랍니다.
    또한 유해 세균, 중금속 등도 99%이상 제거되므로 봄철 드시는 채소들은 꼭 자연그램 칼슘파우더로 세척해 드시기 바랍니다.
    [칼슘파우더] 칼슘파우더를 먹었는데 괜찮나요?
    칼슘파우더를 먹었을경우에는 가장 먼저 물을 많이 마셔주세요
    칼슘파우더 성분자체는 복용시 부작용을 일으키는 성분은 아니나,
    과일세척제로 나온 제품이다보니, 식품첨가시 사용되는 용량보다 많은용량이 들어있어
    한번에 1.5g을 드셨을경우 칼슘파우더로 인해 발생하는 열로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습니다.
    입안은 특히나 피부가 연약해 더욱 민감하게 반응 하게 됩니다.
    많이 불편할 경우 이비인후과를 찾아주시고,조금 불편할 정도인 경우 계속적으로 물을 많이 섭취해주시면 됩니다
    [칼슘파우더] 칼슘파우더 어떻게 사용하나요?
    자연그램 칼슘파우더는 바가지에 과일, 채소 등을 담고, 과일이 물에 잠길 정도로 물을 담은 다음, 자연그램 칼슘파우더를 톡톡 넣어줍니다(1~2그램=티스푼1개)
    그리고 5분이상 정도 기다리다 건져서 헹궈 주시면됩니다.
    과일, 채소 양이 많거나 껍질이 두꺼운 과일은 사용량을 늘려주시면 더 효과적입니다.
    [칼슘파우더] 칼슘파우더 정말 믿을 수 있는 건가요?
    자연그램 블로그에 해당 내용에 대해서 자세히 다루었으니 아래 링크 참조해보시면 좋으실 것 같습니다. https://blog.naver.com/zayeongram/222249209817
    [칼슘파우더] 칼슘파우더가 물에 녹지 않아요!
    칼슘파우더 과일세정제 가루가 워낙 곱다보니 물에 녹는 것처럼 보이기도하나, 칼슘파우더는 원래 물에 모두 용해되는 것은 아닙니다. (굴껍질로 만든 이온화 칼슘 100%)

    물에 풀었을 경우 풀리지 않은 가루는 침전되어 남아있을 수 있으나, 과일 채소 씻을 때 몇 번 헹궈 그대로 하수구에 흘려 보내시면 됩니다. 간혹, 과일 채소에 소량으로 묻어 나오는 경우 섭취 전 한 번 헹궈 드시면 됩니다.

    자연그램 칼슘파우더는 식품첨가물로 인증된 100% 칼슘만 담은 제품으로 안심하고 사용하세요
    [칼슘파우더] 맹물에 칼슘파우더만 넣어도 부유물이 뜨는건 왜 그런가요?
    식재료에 잔류한 화학성분 뿐만 아니라 물 속 성분(특히 잔류 염소) 및 그릇에 잔류한 화학성분(화학세제)과도 칼슘파우더가 반응하여 부유물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칼슘파우더] 쌀을 씻으니 노랗게 변해요
    쌀이 노랗게 변색되어도 인체에 무해하오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쌀이 노랗게 변색된 현상은 쌀에 들어 있는 아미노산, 글루텐 성분과 칼슘파우더의 알칼리 성분의 합성으로 인한 현상입니다.
    [칼슘파우더] 과일 세척한 물의 색이 변했어요.
    방울 토마토와 양파의 경우, 재배 환경에 따라 채소의 고유 색소와 칼슘이 반응하여 물색이 변할 수 있습니다, 채소 자체에 영향을 주는 것은 아니니, 안심하고 드셔도 됩니다. 감사합니다.
    [칼슘파우더] 무농약/유기농 작물에서 기름막이 생겨요
    ① 유기농: 유기합성농약과 화학비료를 일체 사용하지 않음. ② 무농약: 유기합성농약은 일체 사용하지 않으면서, 화학비료는 권장 시비량의 1/3 이내로 사용. 무농약 농산물이라도 화학비료를 사용하여 재배한 경우, 화학성분이 어느 정도 농산물에 남아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재배하는 토양에 이전에 사용했던 화학성분이 남아있을 경우도 있습니다. 직접 재배한 작물의 경우, 황사, 미세먼지 등 공기 중에 포함된 유해성분들이 세척되는 과정에서 부유물/색변화 현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칼슘파우더] 잔류농약 제거 원리가 어떻게 되나요?
    많은 농약, 특히 유기 인산염류의 살충제는 알칼리성 물질과 함께 존재하면 화학 반응을 일으켜 그 효과가 낮아집니다. 이러한 반응을 알칼리성 가수 분해라고 하며, 농약과 알칼리성 물을 혼합하게 되면 발생합니다. 이때 물의 pH가 높을수록(알칼리성일수록) 살충제의 분해 속도는 빨라집니다.

    물(H2O)과 반응한 칼슘파우더는 [Ca++, 2OH-]가 됩니다. 물 속에 OH-가 많아지면 물은 강알칼리성을 띠게 되며 강력한 세척력과 살균 효과가 발생합니다. 또한 반응성이 높은 Ca++, OH- 에 의해 표면의 유해 화학 물질들의 분자 고리가 끊어져 다른 화합물로 형성하며 기존에 가지고 있던 유해 성질이 사라지게 되는 원리입니다. 실제 농약시험, 살균시험, 세척력 등 각종 시험을 통과하여 그 효과를 입증받았습니다.

    실제 국내에서 2005년 이용한 잔류농약 제거 실험을 한 사례가 있습니다. 국내에서 사용되는 대표적인 유기 인계 농약 8종을 인위적으로 적용한 방울토마토에 대해 CaO 수용액을 사용한 농약 제거율 시험 결과, 8.7%~41.59%의 농약 제거 효과를 보였다고 보고하고 있습니다. [CaO(Scallop-sell powder)를 이용한 방울토마토 중 잔류농약 제거, 중앙대학교 식품공학과, 한국식품연구원, 식품분석평가연구팀, 2005]
    [칼슘파우더] 물위에 뜨는게 거의 없는데 효과가 없는건가요?
    물 위에 뜨는 게 거의 없는데 효과가 없는 건지 여쭤보시는 분들도 계시는데요. 물 위에 뜨는 것이 없어도 효과가 없는 것은 아니니 안심하고 사용하셔도 됩니다.

    자연그램 칼슘파우더는 수많은 실험을 통해 잔류 농약의 제거와 미생물, 세균 등의 살균 효과가 입증된 제품입니다. 자연그램 칼슘파우더의 주 원리는 수산기(OH-)와 칼슘이온(Ca++)의 높은 반응성을 이용해 유해화학물질의 분자 고리를 끊어내는 것과 수산기(OH-)의 강알칼리에 의한 살균 효과입니다. 흔히 알려진 식중독균인 황색포도상구균, 비브리오, 살모넬라균과 조류인플루엔자(AI), 노로바이러스 등 거의 모든 질병균이 살균되며, 과일, 채소 등의 잔류농약도 99.9% 이상 제거가 됩니다.

    주로 물 위에 뜨는 것들은 과일이나 채소 표면의 전착제(농약이 빗물에 쉽게 씻겨나가지 않도록 해주는 물질), 광택제, 왁스와 같은 성분이 박리/분해된 것들입니다. 농약은 수산기(OH-), 칼슘 이온(Ca++)화 결합, 분해되어 물속에 잔존하게 됩니다. 예를 들어 확연히 눈에 띄는 반응은 카바메이트계 농약과 반응 시 물 전체가 노랗게 되는 경우인데요, 노랗게 변한 것들이 물 위에만 떠오르지는 않습니다. 마찬가지로 다른 농약과의 반응에서도 물속에 잔존하게 됩니다. 눈에 보이지 않는다고 효과가 없는 것은 아니니 믿고 사용하셔도 됩니다.

    세척 후 남은 물은 유해 세균을 분해하는 성분이 그대로 남아 있는 상태이므로 하수구에 버리시길 권장해드리며 칼슘 파우더 물은 하수구의 세균을 제거하며 악취 발생을 억제합니다.
    [칼슘파우더] 사용 후 스텐 그릇에 칼슘파우더 얼룩이 있어요.
    장시간 담가두는 경우, 그릇에 얼룩이 생길 수 있으나, 칼슘파우더가 묻어있는 것으로 물로 여러 번 씻으면 지워집니다^^ 물로 씻기지 않는 경우 구연산이나, 식초등을 조금 넣은 물에 담시 담가두시면 깨끗이 씻겨집니다. 또는 스테인레스 그릇인 경우, 자연그램 매직버블클리너를 사용해주시면 새것 처럼 깨끗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칼슘파우더] 떠오르는 것들은 무엇인가요?
    칼슘파우더를 이용해 세척할때 떠오르는 것들은 농약과 착색제, 유해세균 등이 분리된 불순물입니다. 세척 후 남은 물은 유해세균을 분해하는 성분이 그대로 남아 있는 상태이므로 하수구에 버리시길 권장해드리며 칼슘파우더 물은 하수구의 세균을 제거하며 악취발생을 억제합니다.
    [칼슘파우더] 여러번 세척해도 부유물이 뜨는건 왜 그런건가요?
    여러번 반복 세척하셨는데, 비슷하게 뿌옇게되어 세척이 제대로 된게 맞는지 걱정되셨군요. 저희 자연그램 칼슘파우더 과일세정제는 특허받은 이온화칼슘으로 물과 닿게되면 물을 이온화시켜 일반적인 물의 입자의 수십분의 1의 크기의 클러스터로 변화되면서 과일, 채소의 표면뿐 아니라 껍질내에 있는 유해물질과 세균, 농약등을 떼어내어 독성을 없애주는 역할을 합니다. 이는 과일채소의 농약, 세균, 유해물질 뿐 아니라 물자체에 있는 중금속, 세균, 염소 등과도 반응하게되므로 여러번 세척하더라도 동일한 반응이 있는 부분은 그런부분으로 보시면 됩니다. 또한 각종 과일채소는 각각 화학적 특징이 다르므로 모든 과일채소에 동일한 반응이 일어나는것도 아니며 일어나는 반응은 조금씩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다만, 중요한것은 믿을 수 있는 살균력과 세척력인데 이 부분은 각종 공인기관을 통해서 테스트 완료 되어 검증된 부분이므로 믿고 사용하시고 오염이 매우 심한경우가 아니라면 1회만 세척하더라도 충분한 효과가 있으니 1회 5분 정도만 담가서 세척 후 헹궈서 드시기를 권해드립니다.
    [칼슘파우더] 칼슘파우더 안전한가요?
    자연그램 칼슘파우더는 천연원료로 만들어진 전성분 100% 이온화칼슘으로 FDA 및 KFDA(식품의약품 안전처)에 식품첨가물로 등록되어 있으며, 식품에 첨가하여 사용 가능한 물질로 인체에 무해합니다.
    또한 유수의 공인기관을 통해 성분시험, 농약시험, 살균시험 등 각종 시험을 통과하여, 그 효과를 입증받은 제품으로 자연그램 칼슘파우더로 세척한 식재료를 안심하고 드셔도 됩니다.

    다만, 칼슘파우더가 강알칼리 성분이므로, 물에 희석하지 않은 분말 상태로 섭취는 삼가주시기 바랍니다.
    [칼슘파우더] 과일, 채소별 사용량이 다른가요?
    과일채소별로 사용량을 표준화하기는 어렵습니다. 기본적으로는 3~5분을 담가두시면 일반적으로 제거가 가능합니다. 다만, 개인이 사용하는 볼의 크기, 환경, 과일이 자라온환경, 사용된비료, 유통과정에 따라 반응현상은 모두 다르게 나타날 수는 있으나 살균, 제거효과는 동일합니다. 표준시간보다 길게 담가두셔도 과일채소에는 영향을 끼치지않으니 참고해서 사용해주세요
    [칼슘파우더] 칼슘파우더로 씻으면 과일 맛에 영향을 주나요?
    칼슘파우더는 원료자체가 어떤 맛을 내지 않으며 껍질이 있는 과일, 채소는 내부까지 영향을 주지않습니다.





    Icons made by Pixel perfect from www.flaticon.com
    Icons made by Freepik from www.flaticon.com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