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슘파우더 과일세정제 가루가 워낙 곱다보니 물에 녹는 것처럼 보이기도하나, 칼슘파우더는 원래 물에 모두 용해되는 것은 아닙니다. (굴껍질로 만든 이온화 칼슘 100%)
물에 풀었을 경우 풀리지 않은 가루는 침전되어 남아있을 수 있으나, 과일 채소 씻을 때 몇 번 헹궈 그대로 하수구에 흘려 보내시면 됩니다. 간혹, 과일 채소에 소량으로 묻어 나오는 경우 섭취 전 한 번 헹궈 드시면 됩니다.
자연그램 칼슘파우더는 식품첨가물로 인증된 100% 칼슘만 담은 제품으로 안심하고 사용하세요
[칼슘파우더] 맹물에 칼슘파우더만 넣어도 부유물이 뜨는건 왜 그런가요?
식재료에 잔류한 화학성분 뿐만 아니라 물 속 성분(특히 잔류 염소) 및 그릇에 잔류한 화학성분(화학세제)과도
칼슘파우더가 반응하여 부유물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칼슘파우더] 쌀을 씻으니 노랗게 변해요
쌀이 노랗게 변색되어도 인체에 무해하오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쌀이 노랗게 변색된 현상은 쌀에 들어 있는 아미노산, 글루텐 성분과 칼슘파우더의 알칼리 성분의 합성으로 인한 현상입니다.
[칼슘파우더] 과일 세척한 물의 색이 변했어요.
방울 토마토와 양파의 경우, 재배 환경에 따라 채소의 고유 색소와 칼슘이 반응하여
물색이 변할 수 있습니다, 채소 자체에 영향을 주는 것은 아니니, 안심하고 드셔도 됩니다.
감사합니다.
[칼슘파우더] 무농약/유기농 작물에서 기름막이 생겨요
① 유기농: 유기합성농약과 화학비료를 일체 사용하지 않음.
② 무농약: 유기합성농약은 일체 사용하지 않으면서, 화학비료는 권장 시비량의 1/3 이내로 사용.
무농약 농산물이라도 화학비료를 사용하여 재배한 경우, 화학성분이 어느 정도 농산물에 남아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재배하는 토양에 이전에 사용했던 화학성분이 남아있을 경우도 있습니다.
직접 재배한 작물의 경우, 황사, 미세먼지 등 공기 중에 포함된 유해성분들이
세척되는 과정에서 부유물/색변화 현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칼슘파우더] 잔류농약 제거 원리가 어떻게 되나요?
많은 농약, 특히 유기 인산염류의 살충제는 알칼리성 물질과 함께 존재하면 화학 반응을 일으켜 그 효과가 낮아집니다. 이러한 반응을 알칼리성 가수 분해라고 하며, 농약과 알칼리성 물을 혼합하게 되면 발생합니다. 이때 물의 pH가 높을수록(알칼리성일수록) 살충제의 분해 속도는 빨라집니다.
물(H2O)과 반응한 칼슘파우더는 [Ca++, 2OH-]가 됩니다. 물 속에 OH-가 많아지면 물은 강알칼리성을 띠게 되며 강력한 세척력과 살균 효과가 발생합니다. 또한 반응성이 높은 Ca++, OH- 에 의해 표면의 유해 화학 물질들의 분자 고리가 끊어져 다른 화합물로 형성하며 기존에 가지고 있던 유해 성질이 사라지게 되는 원리입니다. 실제 농약시험, 살균시험, 세척력 등 각종 시험을 통과하여 그 효과를 입증받았습니다.
실제 국내에서 2005년 이용한 잔류농약 제거 실험을 한 사례가 있습니다. 국내에서 사용되는 대표적인 유기 인계 농약 8종을 인위적으로 적용한 방울토마토에 대해 CaO 수용액을 사용한 농약 제거율 시험 결과, 8.7%~41.59%의 농약 제거 효과를 보였다고 보고하고 있습니다. [CaO(Scallop-sell powder)를 이용한 방울토마토 중 잔류농약 제거, 중앙대학교 식품공학과, 한국식품연구원, 식품분석평가연구팀, 2005]
[칼슘파우더] 물위에 뜨는게 거의 없는데 효과가 없는건가요?
물 위에 뜨는 게 거의 없는데 효과가 없는 건지 여쭤보시는 분들도 계시는데요. 물 위에 뜨는 것이 없어도 효과가 없는 것은 아니니 안심하고 사용하셔도 됩니다.
자연그램 칼슘파우더는 수많은 실험을 통해 잔류 농약의 제거와 미생물, 세균 등의 살균 효과가 입증된 제품입니다. 자연그램 칼슘파우더의 주 원리는 수산기(OH-)와 칼슘이온(Ca++)의 높은 반응성을 이용해 유해화학물질의 분자 고리를 끊어내는 것과 수산기(OH-)의 강알칼리에 의한 살균 효과입니다. 흔히 알려진 식중독균인 황색포도상구균, 비브리오, 살모넬라균과 조류인플루엔자(AI), 노로바이러스 등 거의 모든 질병균이 살균되며, 과일, 채소 등의 잔류농약도 99.9% 이상 제거가 됩니다.
주로 물 위에 뜨는 것들은 과일이나 채소 표면의 전착제(농약이 빗물에 쉽게 씻겨나가지 않도록 해주는 물질), 광택제, 왁스와 같은 성분이 박리/분해된 것들입니다. 농약은 수산기(OH-), 칼슘 이온(Ca++)화 결합, 분해되어 물속에 잔존하게 됩니다. 예를 들어 확연히 눈에 띄는 반응은 카바메이트계 농약과 반응 시 물 전체가 노랗게 되는 경우인데요, 노랗게 변한 것들이 물 위에만 떠오르지는 않습니다. 마찬가지로 다른 농약과의 반응에서도 물속에 잔존하게 됩니다. 눈에 보이지 않는다고 효과가 없는 것은 아니니 믿고 사용하셔도 됩니다.
세척 후 남은 물은 유해 세균을 분해하는 성분이 그대로 남아 있는 상태이므로 하수구에 버리시길 권장해드리며 칼슘 파우더 물은 하수구의 세균을 제거하며 악취 발생을 억제합니다.
[칼슘파우더] 사용 후 스텐 그릇에 칼슘파우더 얼룩이 있어요.
장시간 담가두는 경우, 그릇에 얼룩이 생길 수 있으나, 칼슘파우더가 묻어있는 것으로
물로 여러 번 씻으면 지워집니다^^
물로 씻기지 않는 경우 구연산이나, 식초등을 조금 넣은 물에 담시 담가두시면 깨끗이 씻겨집니다.
또는 스테인레스 그릇인 경우, 자연그램 매직버블클리너를 사용해주시면 새것 처럼 깨끗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칼슘파우더] 떠오르는 것들은 무엇인가요?
칼슘파우더를 이용해 세척할때 떠오르는 것들은 농약과 착색제, 유해세균 등이 분리된 불순물입니다.
세척 후 남은 물은 유해세균을 분해하는 성분이 그대로 남아 있는 상태이므로 하수구에 버리시길 권장해드리며
칼슘파우더 물은 하수구의 세균을 제거하며 악취발생을 억제합니다.